정예서 프로필1

[스포츠서울 | 안은재기자]신인 배우 정예서가 KBS 드라마 ‘학교 2021’에 캐스팅 됐다.

KBS2 새 수목극 ‘학교 2021’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정예서는 눌지과학기술고등학교 2학년 건축과 학생 이효주 역을 맡았다. 진지원(조이현 분)의 절친이자 지원 옆에서 항상 걱정해주며 하는 일들을 응원해주는 인물로, 정예서만의 매력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1996년생인 정예서는 연세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9년 ‘사물사답:사랑인가요라 물었고 사랑이라 답하다’ 이수정 역으로 얼굴을 알렸다.

신예 정예서는 유튜브 약 60만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웹드라마 ‘짧은 대본 ShortPaper’에서 예나 역을 맡아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그려내며 많은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다. ‘짧은 대본’ 외에도 ‘평범하지만 특별하게’, ‘덕생역전’, ‘윤슬’ 등 많은 드라마와 광고에 출연하여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청춘스타 등용문’으로 알려져있는 ‘학교’ 시리즈는 1999년 처음 방영된 이후로 2017년까지 다수의 스타를 배출하며 KBS 대표드라마로 자리잡고 있으며, 배우 김요한, 추영우, 조이현, 황보름별 등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KBS2 새 수목극 ‘학교 2021’은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 매니지먼트 피어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