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11호,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립도서관 등에 비치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문화재단이 아트 매거진 와트(WART) 2025년 겨울호(VOL. 11)를 발간했다. 지난 8월 여름호(VOL. 10)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와트(WART: Wonju+ART)는 원주문화재단에서 발간하는 오프라인 문화예술 매거진이다. 원주시민들의 삶과 도시의 다양한 문화예술 이야기를 공유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지향한다.
2025년 겨울호에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네이버 블로그 원주문화정보(https://blog.naver.com/wcf_kr)를 통해 소개한 지역 문화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담았다.
2025 원주 댄싱카니발부터 만두축제까지 생생한 축제 현장을 비롯해 원주한지테마파크, 원주향교와 전통문화교육원 등 대표 문화공간 소개, 예술인 인터뷰, 전문가 칼럼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수록된 모든 콘텐츠는 시민기자의 현장 취재 기사와 원주에서 활동 중인 분야별 전문가의 글로 구성되어 있다.
원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를 정확하고 따뜻한 시각으로 전달하며, 지역 예술인들이 지향하는 가치와 실천 사례를 꾸준히 소개하고자 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예술인과 단체, 시민, 지역 사회가 서로 이해하고 연결될 수 있는 소통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와트(WART)는 원주시청을 비롯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립도서관, 역사박물관 등지에서 무료로 만날 수 있다. 또한,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wcf.or.kr) 아카이빙 사업자료실에서 PDF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