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진영상 교육 프로그램 ‘니콘스쿨’의 5월 커리큘럼을 공개하고, 한 달간 총 7개 강의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5개)·오프라인(2개) 강의로 구성한다. 김철, 엘란비탈 박성욱, 오한솔 작가 등이 전문적인 풍경 사진 촬영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첫 오프라인 강의는 다음 달 17일 오후 8시 ‘바다 장노출 멋지게 촬영하는 방법’을 주제로, 파도의 포말을 담아내는 카메라 설정 방법을 안내한다.

25일 오후 6시30분 ‘서울 동작대교 야경 촬영’ 강의에서는 카메라의 기본 메커니즘을 익히고, 시간대에 따른 촬영법을 통해 달리는 기차의 야간 촬영을 실습한다.

또한 초보자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도 마련한다.

7일 오후 3시 ‘새로운 니콘 NX Tether 2.00 신기능 파헤치기’, 오후 8시 ‘역광사진 잘 찍는 법’을 소개한다.

이어 14일 오후 3시 ‘인터벌 설정의 모든 것’에서는 별이나 달, 태양 궤적 등에 필요한 인터벌 설정의 핵심 노하우를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28일 오후 3시와 8시에는 각각 ‘선명한 야경 사진 촬영하기’, ‘인상적인 사진의 요소들’를 주제로 카메라 구도 설정법, 촬영 장소 및 장비 선택법, 후보정 테크닉 등 효과적인 촬영과 결과물을 담을 예정이다.

니콘스쿨 담당자는 ”출사를 떠나기 좋은 5월을 맞아 바다나 야경 사진을 보다 멋지게 촬영할 수 있는 노하우부터 촬영 기초 강의까지 다양한 강의들로 준비했다”며 “온라인 강의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들을 수 있고,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의 신청을 통해 수강이 가능하니, 이번 달도 니콘 스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