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미래의 꿈을 찾다 강사초청 특강, 한양대 김성희 교수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홍천어린이인문학교(박철희 대표)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송용주 관장)이 공동 주관하는 2024년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 1회차가 지난 4월 27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홍천군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지역주민 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 강연은 신영재 홍천군수 및 관계자 내빈, 재경양구군민회 강길선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대 김성희 교수의 ‘빅데이터 시대의 인문학적 감수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 내용으로는 ▴빅데이터란 ▴리빙랩 ▴빅데이터의 활용 사례로 코로나19 백신 연구를 예로 들며 청소년이 이해하기 쉽고 함께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성희 교수의 강연은 과학기술의 창의력과 인문학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인재 양성 및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홍천여고 2학년 이현주 학생은 “인문학적 상상력을 가지기 위한 자기계발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2024년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은 ▲1회기 – 빅데이터 시대의 인문학적 상상력(한양대 교수 김성희) ▲2회기 – 청소년은 하나다(오금청소년센터 관장 최연수) ▲3회기 – 지구에서 영어생활자로 살아남는 법 (유엔 국제기구 국제공무원 백애리 - 협의중) ▲4회기 – 음악과 함께하는 여행 (플루티스트 최소녀)이며 오는 6월 29일 토요일에 2회기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홍천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2024년 ‘홍천어린이진로인문학교실’에 관련된 문의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백예린지도사(070-4481-4691)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