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변화하는 수학 교육 패러다임에 맞춰 사고력 중심 학습 솔루션으로 수학 성적·등급 Up을 실현하는 ‘토트학원’(고우성 원장)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곳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고등 수학 전문학원이다. 고우성 원장은 수학 교육 전문가로서 15년간 고등부 특히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학을 가르치며 다양한 티칭 스킬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토트학원에서는 내신·수능 수학과 수리 논술 수업에 주력하고 있다. 학생이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생각․이해하고 논리적으로 구조화하며 수학의 개념, 원리, 법칙 등을 적용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 사고의 틀을 형성하게 해준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풀이와 틀린 문제 유형 반복 풀이 학습을 통해 취약 부분을 개선․보강하게 하고 정확한 수정 방안을 제시하며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수학 때문에 꿈을 포기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효율적인 수학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중장기 수능 학습 로드맵을 수립해주며, 주1~2회 일일 테스트+강의, 주1회 1:1 개인 맞춤 지도와 멘토링․피드백을 통해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주며 실력을 업그레이드해준다.

토트학원에서는 2025학년도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대입에 필요한 수시·정시 전형, 대학별 정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계열에 따른 수능 선택 과목 지정 폐지 및 의대 증원 등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고 원장은 “수학 외에 과학, 영어 등 대학 입시에서 비중이 높은 과목을 개설하고 점진적으로 과목 수를 늘려가면서 토트학원을 종합 학원으로 성장시키고 지역 거점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