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조광태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27일까지 쇼셜미디어를 활용한 군정홍보와 군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제5기 보성군SNS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군민 SNS 서포터즈’는 2024년 3월부터 12월 말까지 9개월간 활동하면서, 축제·행사 홍보, 지역 명소와 맛집 소개다. 또한, 군민들이 꼭 알아야 할 지원제도 등 다양한 정보를 홍보한다.

월별 활동 게시 건수에 따라 기준을 충족한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활동을 원하는 군민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거나, 보성군 누리집(http://www.boseong.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 요건은 2024년 1월 1일 기준 보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거주하는 20세 이상인 자이며, 개인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할 예정이어야 한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군 홍보맨이라는 사명감으로 즐겁게 활동해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보성의 홍보대사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전달력 높은 홍보 콘텐츠를 만들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5기 군민 SNS 서포터즈’ 선정자에게는 개별 연락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보성군청 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hog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