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 기자] 강원디자인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최인숙)은 디자인 공모전인 ‘제2회 강원디자인전람회’(이하 전람회)를 개최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디자인산업 저변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총 상금 2,000만 원으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되며, ▲금상(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2점) ▲은상(강원 디자인진흥원장상, 4점) ▲동상(6점) ▲장려상(10점) ▲특별상(유관기관장상, 다수) ▲특선(다수) ▲입선(다수) ▲우수지도자상(2점)을 시상한다.

본선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말 진흥원에서 개최하는 ‘강원디자인페스타’ 행사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람회는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지역에 제한 없이 18세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분야는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공예디자인, ▲시각 정보디자인, 디지털 미디어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분야이며, 출품료는 무료이다.

접수기간은 2023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이며, 진흥원 이메일 주소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타 공모전 수상작 및 출품작도 접수 가능하다.

출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팀 출품은 3명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디자인진흥팀(☎033-252-5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인숙 원장은 “제2회를 맞이하는 이번 전람회에 대학생, 디자이너, 기업들이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많이 출품해주시길 기대하며 ‘강원디자인전람회’를 정착시켜 매년 우수한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홍보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cdcok@hanmail.net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