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서
전종서가 지난해 6월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연출 김홍선, 극본 류용재)’ 제작발표회 무대에 올라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최근 부친상을 당한 배우 전종서가 아버지를 떠올리며 그리운 마음을 전했다.

전종서는 16일 자신의 채널에 세상을 떠난 아버지의 영정 사진과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지난 12일 별세한 아버지를 떠올린 전종서는 “제 데뷔와 동시에 병을 진단받은 아빠를 뒤로하며 지금까지 6년이란 시간 동안 연기하며 괴로운 날이 참 많았다. 긴 터널 같았던 시간에 가끔 멍하니 천장을 바라보며 무얼 느끼셨을지 저는 감히 헤아릴 방도가 없어 비통하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어 “제 몸이 닳아 없어지도록 아버지를 병간호해온 나의 엄마와 그런 그녀를 떨리는 손으로 어떻게든 안아주려던 아빠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사랑을 수도 없이 목도하며 어린 딸의 분노를 씻어내렸다. 고통이 무엇인지 살면서 처음으로 느끼고 있다”면서 “지는 노을도 아버지처럼 느껴진다”며 비통한 마음을 이야기했다.

또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하며 “아빠는 아빠를 아프게 하던 그의 육신을 드디어 벗어던지셨다고 여기며, 매일 아침 어린 저를 학교에 데려다주며 운전하던 아빠의 옆모습과 ‘우리 딸 종서 사랑해요’ 그가 써주신 수많은 손편지, 행여나 나에게 상처가 될까 봐 소리 한 번 지른 적 없던 사람, 그래놓고도 나에게 너무 많은 가르침을 주고 가신 분, 살아생전 평생을 유리알처럼만 날 대한 바보 같은 나의 아빠에게 아버지 계신 그곳에 뜨겁게 외친다. 아빠 내가 아빠를 정말 미친 듯이 사랑했어. 아빠 고생했어요. 아빠 존경해요. 아빠 영원히 사랑해요”라고 진심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전종서는 “이제는 말라버린 엄마를 다시 살찌우며 아버지 올라가시는 길. 함께 눈물로써 축복해주신 한 분 한 분께 감사 인사드린다. 아울러 이 너무 잔인한 소뇌위축증을 앓고 계신 모든 환우분과 그의 가족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세상 모든 아버지를 응원하며”라고 덧붙였다.

2018년 영화 ‘버닝’으로 데뷔한 전종서는 영화 ‘콜’ ‘연애 빠진 로맨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등에 출연했다. 또한 할리우드 데뷔작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이 오는 3월 개봉 하며 현재 tvN ‘웨딩임파서블’ 촬영도 앞두고 있다.

영화 ‘콜’을 통해 연인이 된 이충현 감독도 전종서와 함께 빈소를 지킨 것으로 알려졌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