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중

[스포츠서울 | 남서영기자]음악중심 측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후 생방송 진행 이유를 설명했다.

18일 MBC 음악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이하 ‘음악중심’)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시청자분들께 심려끼쳐 죄송합니다”라며 “제작진 중 한명이 12월 18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무증상 확진판정을 받은 해당 스태프는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했으며, 최근 강화된 방송제작시설 방역패스 기준에 맞춰 선제적 PCR검사를 받은 후 결과를 통보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어 “‘쇼! 음악중심’ 제작진은 스튜디오내 의심동선의 방역과 스태프 전원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거친 후, 생방송 준비를 재개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밀접접촉이 우려되는 일부 스태프가 PCR검사를 위해 제작에서 배제됐고, 그 외 아티스트팀과 나머지 스태프는 밀접접촉으로 볼만한 동선 공유가 없었다”라고 해명했다.

앞서 음악중심 측은 스태프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고 생방송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한 매체는 스태프가 다수와 접촉했음에도 생방송을 강행했다고 보도했다.

아래는 ‘음악중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쇼!음악중심’ 팀입니다.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시청자분들께 심려끼쳐 죄송합니다.

‘쇼! 음악중심’ 제작진 중 한명이 12월 18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무증상 확진판정을 받은 해당 스태프는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하였으며, 최근 강화된 방송제작시설 방역패스 기준에 맞춰 선제적 PCR검사를 받은 후 결과를 통보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8일(토) 오전 사전녹화 중 양성 결과를 확인하고 사후조치를 위해 즉시 현장을 떠났으며, ‘쇼! 음악중심’ 제작진은 스튜디오내 의심동선의 방역과 스태프 전원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거친 후, 생방송 준비를 재개하였습니다.

밀접접촉이 우려되는 일부 스태프가 PCR검사를 위해 제작에서 배제되었고, 그 외 아티스트팀과 나머지 스태프는 밀접접촉으로 볼만한 동선 공유가 없었습니다.

은 앞으로도 출연진 및 제작진의 건강과 방역당국의 코로나19 지침에 따른 방역에 더욱더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namsy@sportsseoul.com

사진출처| MBC 음악중심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