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와 사업개발 분야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2024년도 상반기 글로벌 비즈니스 디벨롭먼트(GBD) 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18~20일 오프라인 워크숍 형태로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문제 해결형 학습 및 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강좌는 6월1일부터 7월14일까지 진행하며, 주로 글로벌 BD 실사례를 다룰 계획이다.

GBD 전문교육 프로그램은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온라인 강의 △성공사례를 경험한 글로벌 리더들의 온라인 인터뷰 △글로벌 BD 현장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는 워크숍 등 실무적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에는 글로벌 사업개발에 관심 있는 제약 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다음 달 17일 오후 5시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교육 홈페이지(교육통합센터) 메인 메뉴 내 ‘GBD 전문교육’을 통해 이뤄진다.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기업의 GBD 전문역량이 곧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직결된다”라며 “경험이 부족한 GBD 실무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GBD 리더들의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배우고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