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사회적경제 가치거래 활성화 사업 모집 포스

[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3040세대 대상 ‘사회적경제 그리고 가치거래 활성화 사업’에 교육생, 참여멘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3040세대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가치거래자’ 창업지원을 통해 전문인력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도 내 사회적 조직과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통한 사회적경제 시장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하고자 하는 교육생, 참여멘토를 오는 8월 20일까지 모집하며, 참여기업은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교육·훈련을 거쳐 ‘제품 판매를 돕는 가치거래자’로 활동하면서 매칭된 참여기업에 마케팅을 제안하고 매칭멘토와 셀러활동을 통하여 참여기업의 판로확대와 매출증대에 기여한다. 활동비는 월 50만원씩 3개월간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 받는다. 참여멘토는 가치거래자의 효과적인 가치거래활동을 위한 적극적 멘토링 참여로 가치거래자의 애로사항 등을 지원한다. 월 30만원씩 4개월간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 받는다. 참여기업은 가치거래자가 제안하는 마케팅 및 셀링활동 지원과 홍보개발비 30만원을 지원 받는다.

신청조건 및 모집은 교육생은 30~49세 대상으로 경기도 내 거주자 30명, 참여멘토는 사회적경제 상품 등 온라인 셀러 전문가 30명, 참여기업은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조직 및 일반중소기업 90개 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은 이메일로 접수한다.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