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원티드랩이 평범한 직장인의 생활 속 스토리를 통해 일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인물도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화려한 커리어를 갖춘 소수의 이야기가 아닌, 동료는 물론 지인의 이야기를 담아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한 단계 발전할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직장인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학생 등 회사 업무 경험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 탭에서 △내가 생각하는 일의 의미 △일의 원동력 △일하며 가장 힘들었던 순간 △그동안의 커리어 여정 등 일과 관련된 10개 질문으로 구성된 지원서에 답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제보하기 등을 통해 추천도 가능하다. 최종 대상자는 다음 달 8일까지 1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캠페인 영상은 원티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음 달 말에 공개한다. 영상은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원티드 공식 SNS 채널에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개인 퍼스널 브랜딩 목적으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인물도감을 통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야기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이를 통해 많은 직장인이 공감과 위로를 얻는 것뿐만 아니라 각자의 일의 돌아보며 영감과 인사이트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