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날씨가 따뜻해지며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와 따가워지는 자외선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려 피부 컨디션에 문제가 생기기 쉽다. 잦은 마스크 착용 또한 마찰을 일으켜 사소한 자극에도 얼굴이 붉어지며 피부가 민감해진다. 피부 문제를 겪는 이들은 화장품 개수를 늘리거나 기능성 제품을 통해 관리하려 하지만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라면 근본적인 해결에 어려움이 있다.


속건조로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금세 거칠어지고, 자외선의 영향을 강하게 받아 피부 장벽 보호 기능이 떨어져 피부의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된다. 다양한 피부 문제의 근원은 피부 본연의 수분 부족으로 평상시 수분 관리를 확실히 하는 것만으로도 문제에 도움이 된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과를 찾지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은 첫째도, 둘째도 피부 속 수분”이라며, “피부에 일시적으로 보습 성분을 보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유지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피부를 관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싶다면 피부가 유효 성분을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피부 속 수분의 힘을 기를 수 있는 체계적인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이 때 단순한 수분 공급이 아닌 수분에 특화된 고기능성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수분에센스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고, 오랫동안 촉촉함이 지속되도록 돕는다. 이러한 보습을 통해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게 되면 피부를 보호하는 피부 장벽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되어 최적의 상태로 피부를 이끄는 역할을 한다.


라네즈의 ‘워터뱅크 에센스’는 피부 속 수분과 보습 매커니즘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한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워터뱅크 에센스’는 다양한 피부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분에센스로 라네즈만의 하이드로-라이트닝(Hydro-Lightening™) 기술을 담아 피부 속 수분을 집중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 피부 장벽 강화, 피부 윤기 등을 개선해 수분의 힘으로 맑게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