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은희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배우 방은희(52)가 유명 연예 제작자 김남희 대표와 이혼했다.

24일 스포츠서울 취재결과 방은희와 김 대표는 11월 초 이혼 절차를 마치고 결혼 생활 9년만에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연예계 관계자는 “배우 방은희와 김 대표가 힘든 결정을 했다. 얼마전 이혼을 했고, 주위 사람들에게 알리기 시작했다. 연예계에선 유명한 부부였고, 대중 매체를 통해 결혼생활을 공개한 바 있었기 때문에 현 상황을 말했을 뿐”이라면서 “이혼사유는 성격차이였다”고 말을 아꼈다.

무엇보다 두 사람은 배우와 제작자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바 있다. 또 함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방은희는 몇몇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김남희 대표와의 만남 부터 집공개 등 잘 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이혼사실을 알리는 게 쉽지는 않았다는 게 측근들의 말이다.

또 다른 한 연예계 관계자는 “부부간의 일은 주위 사람들이 말 할 수 있는 게 없지 않냐”면서도 “두 사람 모두 공인으로 행복한 모습을 보이고 싶었겠지만,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한 만큼 서로 응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힘든 선택을 한 만큼 따뜻한 시선으로 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은희는 2010년 9월 김 대표와 결혼했다. 당시 모두 이혼 경험이 있던 둘은 2009년 겨울부터 본격적인 교제를 시작했고 이듬해 재혼 소속을 알렸다. 방은희는 지난 2000년 전남편 성우 성완경과 결혼 해 2002년 아들 두민 군을 출산한 후 2003년 이혼했다.

한편, 1988년 연극배우로 데뷔한 방은희는 영화 ‘장군의 아들’ ‘넘버3’ ‘억수탕’ ‘치외법권’과 드라마 KBS2 ‘공부의 신’, ‘부모님 전상서’, ‘못된 사랑’, JTBC ‘무자식 상팔자’ , ‘파랑새의 집’, SBS ‘천만번 사랑해’, ‘다시 만난세계’, MBC ‘데릴남편 오작두’, SBS ‘천만번 사랑해’, ‘강남스캔들’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 대표는 임창정, UN, 파란, 유키스 등을 제작한 가요계의 유명 제작자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SBS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