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버닝썬' 관련 폭력 사건을 수사 중이던 강남경찰서가 수사 주체에서 제외. 서울지방경찰청으로 넘어갔다.


서울지방경찰청은 강남서에서 수사 중이던 클럽 '버닝썬' 폭력 사건을 서울청 광역수사대로 넘기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청 관계자는 "사건의 중대성을 고려해 수사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담보하고자 이송하는 것"이라며 "경찰관으로부터 폭행당했다고 주장한 20대 김 모 씨의 성추행 등도 모두 넘겨받는다"고 설명했다.


광역수사대는 '버닝썬'과 경찰 간 유착 고리로 지목된 전직 경찰관 강 모 씨의 구속영장이 검찰에서 기각된 것과 관련해 영장을 재청구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보강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강 씨가 버닝썬 측의 요청으로 경찰관에게 금품을 전달하는 등 민원 해결에 관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날 한겨레는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을 통해 확보한 ‘강남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위원명단’을 통해 '버닝썬' 지분을 소유한 회사 대표가 경찰 발전위원으로 활동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대표는 당시 버닝썬에 2100만원을 출자하고 10억원을 대여했다. 버닝썬 초기 자본금이 5000만원임을 감안하면 A대표는 전원산업 지분 40% 이상을 소유한 주주인 셈. 버닝썬 B 공동대표도 전원산업 사내이사로 활동한 이력이 있어 A대표와 특수관계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버닝썬'을 둘러싼 마약 투약과 경찰 유착 등 의혹은 김 씨가 지난해 11월 24일 이 클럽에서 폭행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했으나 도리어 출동한 경찰관들에게 폭행당했다고 주장하면서 처음 불거졌다. 이후 '버닝썬' 내에서 '물뽕' 마약 유통과, 내부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성관계 동영상이 유포되기도 했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이용수기자 puri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