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바우터 하멜. 제공 | 프라이빗 커브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유럽 팝/재즈계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 스윗가이 바우터 하멜 (Wouter Hamel)이 2016년, 1월 내한 공연 [NEW YEAR‘S NEW TUNES LIVE IN SEOUL]을 갖는다. 특히, 이번 공연은 새 앨범 수록곡을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여서 특별하다.

3일간 500여 석의 소극장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그동안 페스티벌을 비롯한 큰 무대를 통해 그를 만나 왔던 관객들에게는 바우터 하멜과 밴드의 실력과 무대 매너를 집중도 있게 경험할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될 것이다. 공연은 2016년 1월 6일(수)부터 1월 8일(금)까지 총 3일간에 걸쳐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진행된다.

바우터 하멜은 네덜란드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로 2005년 ’네덜란드 재즈 보컬리스트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감미로운 음색과 앨범 수록 곡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진 하멜은 2007년 데뷔 앨범 [Hamel]의 수록 곡 "Breezy“가 세련된 멜로디 라인으로 주목을 받으며 네덜란드 미디어와 음악팬들 사이에서 열광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발표한 두 번째 앨범 [Nobody’s Tune]은 수록 곡, "March, April, May" 등이 또 많은 인기를 얻어 데뷔 앨범에 이어 연속으로 플래티넘 앨범을 기록했다.

그리고 이제 바우터 하멜은 네덜란드는 물론 독일, 영국 등 유럽을 비롯하여 아시아 전역으로 그의 팬층을 확장시키고 있다. 지난 5월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제9회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체조경기장의 무대를 관객들로 가득 채우며 한국에서의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했다.

바우터 하멜 내한 공연 2016 [NEW YEAR‘S NEW TUNES LIVE IN SEOUL]은 탁월한 음악성과 에너지 넘치는 무대 매너로 행복한 새해의 시작을 선사할 것이다. 본 공연의 티켓은 11월 2일(월) 낮 12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판매되며 상세한 정보는 프라이빗커브 공식 홈페이지(privatecurve.com)와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privatecurve)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563-0595 (예매: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1544-1555)

monami153@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