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문학=김동영 기자] KIA가 SSG를 힘으로 눌렀다. 장타를 잇달아 터뜨리며 대승을 따냈다. 이범호 감독도 만족감을 표했다. 동시에 SSG 최정에게 미안함을 표했다.

KIA는 17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KBO리그 SSG전에서 선발 윌 크로우의 5이닝 무실점 호투와 김선빈-김도영의 홈런 등을 통해 11-3으로 승리했다.

전날 SSG에 충격적인 역전 끝내기 패배를 당했다. 눈앞에서 7연승이 날아갔다. 분위기가 처질 법도 했다. 자칫 연승 후 연패로 빠질 수도 있었다. 기우였다. 마운드는 단단했고, 방망이는 뜨거웠다. 확실한 승리를 따내며 설욕에 성공했다.

크로우가 5이닝 3안타 1볼넷 1사구 3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고 승리투수가 됐다. 시즌 4승(1패)이다. 타선에서는 김도영이 2홈런을 터뜨리는 등 3안타 5타점으로 날았다.

김선빈도 데뷔 첫 두 경기 연속 홈런을 때렸다. 1안타 1타점. 최형우는 2안타 3타점을 올리며 역대 2호 ‘4000루타’의 주인공이 됐다.

경기 후 이범호 감독은 “경기 초반부터 활발한 공격이 이뤄지면서 필승조가 등판하지 않은 점이 큰 소득이다. 크로우가 근육 뭉침으로 긴 이닝 투구를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자신의 역할을 다 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 초반부터 타자들의 집중력이 돋보였다. 오랜만에 선발 출장한 박찬호가 기회를 잘 만들어줬고, 김도영과 최형우가 중심타자 역할을 너무나도 잘해줬다. 최형우의 역대 2번째 4000루타 대기록 달성을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감독은 “경기에 나선 모든 선수들이 잘해줘서 승리할 수 있었다. 모두들 수고 많았고, 힘차게 응원해주신 원정 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날 아찔한 장면도 있었다. 1회말 크로우가 최정에게 시속 150㎞ 투심을 던졌는데 최정의 옆구리를 강타하고 말았다. 병원 검진 결과 갈비뼈 미세골절이다. 안정만 한 달이 필요하다는 진단. 18일 다시 검사를 받는다.

이 감독은 “경기 직후 최정 부상 소식을 들었다. 너무 안타깝고 미안하게 생각한다. 아무쪼록 빠른 쾌유를 바란다”며 회복을 기원했다. raining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