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강예진 기자] 골망을 한 차례 흔들었지만 비디오판독(VAR) 결과 취소됐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은 17일 오전 12시 30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아랍에미리트(UAE)와 2024 파리 올림픽 예선을 겸해 펼쳐지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B조 조별리그 1차전서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최전방은 안재준이 책임졌다. 엄지성, 홍시후가 좌우 윙어로 나섰다. 강상윤과 이강희, 백상훈이 뒤를 받쳤고, 수비 라인은 조현택~변준수~서명관~황재원이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김정훈이 꼈다.

한국은 전반 초반부터 점유율을 높이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UAE의 좌우 뒷공간을 노리면서 크로스 등으로 찬스를 마련했다. 전반 13분 이강희의 깜짝 중거리 슛은 골키퍼가 몸날려 쳐냈다.

전반 18분에는 골망을 흔들었지만 VAR 결과 오프사이드로 판정돼 취소됐다. 황재원의 중거리 슛이 오른쪽 골대를 강타한 후 나온 세컨볼을 강상윤이 오른쪽 측면에서 잡았다. 문전의 안재준을 향해 땅볼 크로스를 내줬고, 안재준이 뒤꿈치로 방향을 바꿔 골문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가 됐다.

전반 33분에는 왼쪽 페널티박스 측면에서 조현택이 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올렸는데 수비수 맞고 나갔다. UAE는 역습 찬스를 노렸지만, 한국의 수비 라인이 견고했다.

한국은 끝까지 공세를 높였다. 전반 40분 오른쪽 코너킥 상황에서 수비진 머리 맞고 나온 세컨볼을 백상훈이 아크 부근에서 잡아 왼발 슛을 때렸지만 골키퍼 품에 안겼다. 0-0 균형이 깨지지 않은 채 전반 종료 휘슬이 울렸다.

이번 대회에는 3.5장의 올림픽 티켓이 걸려 있다. 16개 팀이 4팀 씩 4개 조로 나눠 조별리그를 치른 뒤 8강 토너먼트를 치른다. 우승과 준우승, 그리고 3위까지 올림픽 본선행 티켓을 거머쥔다. 4위는 아프리카 기니와 대륙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 티켓을 따내야 한다. kk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