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강예진 기자] ‘로드 투 파리’를 위한 첫 관문 앞에 섰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은 17일 오전 12시 30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아랍에미리트(UAE)와 2024 파리 올림픽 예선을 겸해 펼쳐지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B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킥오프 전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최전방은 안재준이 책임진다. 엄지성, 홍시후가 좌우 윙어로 나선다. 강상윤과 이강희, 백상훈이 뒤를 받친다. 수비 라인은 조현택~서명관~변준수~황재원이 꾸린다. 골키퍼 장갑은 김정훈이 낀다.

이번 대회에는 3.5장의 올림픽 티켓이 걸려 있다. 16개 팀이 4팀 씩 4개 조로 나눠 조별리그를 치른 뒤 8강 토너먼트를 치른다. 우승과 준우승, 그리고 3위까지 올림픽 본선행 티켓을 거머쥔다. 4위는 아프리카 기니와 대륙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 티켓을 따내야 한다.

황선홍호는 ‘최상의 전력’이 아니다. 대회를 앞두고 전력 누수가 발생했다. 팀의 핵심인 배준호(스토크 시티)를 비롯해 폭발적인 스피드를 갖춘 윙어 양현준(셀틱), 수비의 기둥 김지수(브렌트퍼드) 등 유럽파들의 차출이 무산됐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하는 한국이다. kk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