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혜정 기자] 2024년도 여자 소프트볼 국가대표 선수 최종 명단 15인이 발표됐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는 16일 2024년도 소프트볼 국가대표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소프트볼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지난 12일 회의를 열어 한국 소프트볼 국가대표 쿠몬 아츠시 감독과 후지모토 아사코 코치와 함께 국가대표 선수 15명을 선발했다.

이번 대표팀에는 지난 4월초에 개최된 제36회 전국종별소프트볼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대회 결승전에서 우승 후보 인천광역시체육회를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따내는 데 일조한 김다원, 주효주, 최가현, 이민정, 홍시연(대구도시개발공사)이 선발됐다.

인천광역시체육회는 김수빈, 김아영, 장세진, 조선희, 진주이, 최연지, 이경민, 이서윤 등 8명을 국가대표 선수로 배출했다.

이외에도 종별대회에서 타격상을 거머쥔 설가은(경상남도체육회)과 정연우(경상남도체육회)도 대표팀에 승선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표팀은 5월 6일 부산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 소프트볼구장에 모여 20일간 손발을 맞추며 경기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다.

소프트볼 국가대표 쿠몬 아츠시 감독은 “스피드, 센스, 경기에 임하는 자세, 연령 등 다양한 면들을 고려했다. 앞으로 선수들과 서로 절차탁마하여 몸, 마음, 기술 모두를 갈고 닦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et16@sportsseoul.com

2024년도 소프트볼 대표팀 명단(15명)

◇투수(4명): 김다원 조선희 최연지 홍시연

◇포수(3명): 설가은 이서윤 주효주

◇내야수(5명): 김아영 이경민 장세진 정연우 최가현

◇외야수(3명): 김수빈 진주이 이민정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