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그룹 ‘룰라’ 출신 이상민의 69억원 빚 청산 진실이 공개된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 말미에는 이상민이 20년 동안 함께한 채권자를 만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상민은 채권자를 만났다. 채권자는 이상민에게 빚 관련 서류를 건넸고, 이를 받은 이상민은 서류를 찢어버렸다.

이후 30대부터 52세까지 빚을 갚아온 이상민의 지난 방송 출연 모습들이 그려졌다. 약 20년 만의 빚 청산 소식을 접한 MC들은 박수를 쳤다.

채권자는 이상민에게 “우리 둘이 마냥 좋지 않은 것만은 아니었다. 이제 이상민과 끝이구나 싶었다”고 말했다. 이후 은행을 찾은 이상민이 그려졌다.

은행을 찾은 이상민은 은행 직원에게 “여기 있는 돈은 못 찾는 거죠?”라고 물었다. 은행 직원은 “이것도 다시 압류의 대상이 된다”라고 설명해 이상민이 다시 빚쟁이가 된 건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편 이상민은 2005년 사업 실패로 69억 8000만 원의 빚을 졌다. 이후 그는 ‘미우새’를 통해 빚을 갚아나가기 위해 쉐어하우스에 살거나 저렴한 식재료를 요리 실력으로 커버하며 절약하고 아끼는 ‘궁상민’ 캐릭터로 활약했다. khd998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