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K리그2의 부산 아이파크 주장 박종우가 제2회 정용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종우는 지난 13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의 홈 경기에서 정용환 축구꿈나무장학회(이하 정용환장학회)에서 수여하는 제2회 정용환상을 받았다.

정용환장학회는 부산의 전신인 대우로얄즈의 원클럽맨이자 전 축구국가대표로 활약한 수비수 고 정용환의 축구에 대한 애정과 헌신을 기리며 축구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기량이 뛰어나고 희생정신이 돋보인 선수를 선정해 정용환상을 수여하고 있다.

박종우는 “정용환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현재 부상으로 경기에 나가지 못하고 있는데도 이런 상을 주셔서 앞으로 더 잘하라는 마음으로 생각하고 더 열심히 팀을 이끌고 팀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정용환 장학회 회장님을 비롯해 회원들과 서포터즈 P.O.P에도 감사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용환장학회 송춘열 회장은 “경기장에서 시상식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올해 부산아이파크가 많이 힘들었을 텐데도 주장으로서 묵묵히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노력한 박종우 선수에게 수여하게 되어 더욱 좋다. 박종우 선수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매년 좋은 의미로 이 상을 수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부산은 축구 꿈나무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을 정용환장학회 송춘열 회장에게 전달했다. 부산과 정용환장학회의 협업과 특별한 인연이 지속되고 있다.

we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