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임재범 \'아버지의 그리움을 담아\'
가수 임재범이 7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아버지 사진’을 부르고 있다. 2022. 9. 7.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수 임재범이 공백이 길어진 이유에 대해 밝혔다.

임재범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취재진들과 앨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1986년 밴드 시나위 1집으로 데뷔한 임재범은 폭발적인 가창력과 애절한 중저음의 목소리로 ‘너를 위해’, ‘비상’, ‘고해’,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지난 2015년 아내와 사별 후 활동을 잠정 중단한 임재범은 지난 6월 이번 앨범의 프롤로그곡 ‘위로’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 시동을 걸었다.

7년의 공백에 대해 임재범은 “많이 힘들었다”고 입을 뗐다. 그는 “상처들이 쉽게 지워지지 않더라. 되뇌어지고 되뇌어져서 그걸 벗어나기 위해 애썼지만 또 쓰러지고 쓰러졌다”고 힘들었던 시간을 털어놨다.

임재범의 이번 앨범은 프롤로그곡 ‘위로’ 발매를 시작으로 1막 ‘집을 나서며…’, 2막 ‘빛을 따라서…’, 3막 ‘기억을 정리하며…’, 그리고 에필로그곡과 보너스 트랙 2곡을 합쳐 총 13곡이 담긴 앨범으로 완성됐다. 임재범은 “오랜만에 음악을 하니 소리가 안 나오고 어떻게 발성을 했는지도 까먹었더라. 계속 소리를 찾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