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밀크의 누적 100만명 돌파 이미지. 제공=밀크
사진|밀크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블록체인 산업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포인트 활용성을 높이는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플랫폼이 속속 출시돼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는 지난 4월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밀크에는 현재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CU 편의점, 인터파크, 메가박스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밀크의 포인트 교환 생태계에 합류한 상태다.

밀크의 운영사 밀크파트너스는 올해를 글로벌 진출 원년으로 삼고 밀크 생태계 외연을 전 세계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동남아 현지의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논의 중에 있으며, 올해 안에 추진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2 (주)한국포인트거래소의 _지펙스(GPEX)_ 이미지 1 (1)
사진|한국포인트거래소

블록체인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는 포인트 유동화 플랫폼인 지펙스(GPEX, Global Points Exchange)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펙스는 다양한 곳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과 문화 생활 등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유동화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금융 포인트, 항공사 마일리지, 멤버십 포인트 등을 지펙스 월렛에 입금시켜 투자형 암호화폐인 ‘GPX’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유통, 게임, NFT,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온라인 교육 등 지펙스 플랫폼과 제휴 되는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산업은 날이 갈수록 크게 발전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쓰임새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shhong0820@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