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란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배우 김영란이 과거 영화 촬영에서 뜻하지 않은 상반신 노출 후 눈물 흘린 사연을 고백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에서는 박원숙, 혜은이, 김영란, 김청 등이 강원도로 여행을 떠났다.

김영란은 식사 중 신예 배우 시절 영화 촬영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그는 “영화 ‘독신녀’ 촬영 때 22~23세였다. 상대역 신성일 선배 눈을 똑바로 못 쳐다볼 정도로 부끄러웠다. 그런데 키스신을 촬영했다. 엄앵란 선생님과 우리 엄마도 다 보고 있었다”며 “감독님이 너는 가만히 있으면 된다고 했다. 신성일 선배님이 다 알아서 한다고 했다”라고 기억했다.

김영란은 이어 “내가 그렇게 딥키스를 했다. 너무 창피해서 앞이 안 보이더라. 끝나고 걸어오는데, 엄앵란 선생님이 나보고 ‘영란아 수고했어’ 이렇게 말해주시더라”고 덧붙였다.

특히 김영란은 어린 시절 노출신을 촬영한 기억도 떠올렸다. 그는 “무주 구천동에서 ‘처녀의 성’이라는 영화를 백일섭 선배님과 찍었다. 5월에 계곡 물 속에 들어가는 장면이 있었다. 카메라가 뒤쪽에 있었는데, 상의를 벗으라고 했다. 벗어도 뒷모습만 나온다더라. 벗고 뒷모습만 들어가서 찍었다. 대역도 없이”라며 “그런데 당시 스틸맨(사진 기사)이 있었다. 스틸맨이 먼저 가서 풀숲에 숨어 있다가 내 앞모습을 찍었다. 내 가슴을. 일주일 동안 울었다. 모든 스태프가 내 가슴을 본 거다. 얼마나 많이 울었는지, 지금 생각해 보면 울 일이냐. 배우인데? 그땐 너무 어렸다”고 회상했다. 그는 그러면서 “가슴이 작지도 않고 예쁘다고 했다. 예쁠 때 많이 찍어둘 걸”이라고 덧붙였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 KBS2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