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효정기자] '아내의 맛' 위기의 함소원-진화부부가 시어머니 덕에 극적 화해를 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맛'에는 함소원과 진화부부를 위해 급히 한국을 찾은 진화 어머니의 모습이 공개됐다.


앞서 함소원-진화 부부는 육아문제로 갈등을 빚었다. 게다가 짜개 바지와 음식을 먹이는 방법 등 문화 차이에서 오는 시어머니의 육아방식에 함소원은 불만을 표현했다. 시어머니는 서운함을 드러냈고 두 사람을 갈등을 빚었다.


다음 날 아침, 시어머니가 보이지 않았다. 함소원은 "설마 중국에 가신 거 아닌가?"라고 걱정했다. 진화는 "그렇게 멀리 가시진 않았을 것 같다"고 달랬다. 함소원은 "자기도 나랑 한 편이었다. 내가 못할 말 한 것도 아니다"고 말했다. 진화는 "난 이렇게 하면 안 된다고 했지 당신은 강요하듯이 했다. 당신은 왜 안 되는지 이유를 말 안 했다. 무조건 안 된다고 하면 누구라도 화나지 않겠나"라고 반박했다.


다행히 시어머니는 그 시각 공원에서 꽃과 함께 셀카를 찍는 등 여유롭게 산책하며 스트레스를 털어냈다. 우연히 만난 한국팬들은 시어머니에게 사진을 요청했다. 들이 알아보자 사진을 찍어주기도 했다. 반면, 함소원은 잠옷 차림으로 시어머니를 찾느라 여념 없었다.


시어머니를 발견한 함소원은 "어제 일로 속상해서 나간 줄 알았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시어머니는 "아침에 일어나서 그냥 산책하러 나갔다. 꽃도 있고 예쁘고 좋더라"고 밝혔다. 두 사람은 함께 식사하며 분위기를 풀었다.


함소원, 진화 부부는 시어머니 가출 소동 이후 `K뷰티 효도 대작전`을 펼쳤다. 딸 혜정을 친정엄마에게 맡기고, 시어머니를 위한 관리의 시간을 가진 것.


시어머니는 성형외과에서 관리 및 시술을 받은 뒤 기분이 좋아졌다. 함소원과 시어머니는 메이크업을 받으면서 속내를 꺼냈다. 시어머니는 "진화한테 돈 쓴다고 잔소리하더니 나한테 돈을 써서 어떡하냐"고 물었다. 함소원은 "저도 쓸 땐 쓰는 사람이다. 어머니께 쓰는 돈은 하나도 아깝지 않다"고 강조했다. 시어머니는 "원래는 내가 너희를 혼내러 왔다. 나한테 돈을 이렇게 많이 쓰니까 내가 화를 못 낸다"며 민망해했다.


함소원은 "돈 때문에 싸운 방송 보고 걱정하셨냐"고 물었다. 시모는 "아니면 내가 왜 급하게 왔겠냐"며 "보면서 왜 이리 싸우나 신경이 쓰였다"고 털어놨다. 이어 "곧 둘째도 낳아야 하는데 왜 저렇게 싸우나 싶었다"며 안타까워했다. 시어머니는 방송에서 본 두 사람의 냉전에 황급히 서울로 찾아온 것이었다.


두 사람은 속 깊은 대화도 나눴다. 함소원은 "진화가 말이 많이 없어진 것 같다. 한마디도 안 할 때가 있다"고 알렸고, 시어머니는 "진화가 원래 말이 많은 애는 아니다. 평소에도 말수가 적은 편이다. 계속 그렇다면 상처 되는 말을 들었을 수도 있다. 싸우더라도 서로 잘못이 있다는 걸 인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스튜디오에서 함소원은 "내가 남편하고 1년간 살면서 느낀 점은 우리 남편은 유리 같은 남자다. 평소에도 그냥 '밥 먹었어?' 물어보면 섭섭해 한다. 항상 사랑의 눈으로 보면서 '밥 먹었어?'라고 해야 사랑받는 느낌이라고 하더라. 계속 사랑한다는 애정 표현 체크를 하지 않으면 힘들어한다"고 털어놨다.


"들었던 말 중에 가장 상처 됐던 말이 뭐냐?"는 질문에 진화는 "잊어버렸다"면서도 "'아빠랑 비슷하다'는 말은 상처였다"고 답했다.


아쉽지만 진화의 어머니는 금방 떠나야 했다. 그는 "계획한 게 아니라 방송 보고 급히 와서 어쩔 수 없었다"고 밝혔다. 진화와 함소원은 "저희가 곧 중국으로 가겠다"고 다짐했다. 함소원은 시어머니에게 용돈을 챙겨드리며 며느리로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진화는 "안 받을 거면 내가 가질래"라며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시어머니는 두 사람에게 더는 다투지 않고 둘째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한 뒤 중국으로 돌아갔다.


한편, '아내의 맛'은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chohyojeong@sportsseoul.com


사진 | TV 조선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