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피블(PIBBLE)의 제시, 미래 노동의 새로운 패러다임

■사용자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기본 소득’ 시대로의 초대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AI피블 인사이더즈 밋업’이 8~9일 이틀간에 걸쳐 성황리에 마쳤다.

‘AI피블 인사이더즈 밋업’은 AI피블앱의 오픈과 함께 진행한 AI기술 개발 방향, 앱소개와 더불어 오프라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AI피블 서포터즈 모집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다.

이 행사 참가자들은 피블의 사업 성과와 향후 로드맵 설명을 듣고, AI 콘텐츠 생성 체험,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경험했다.

AI피블은 인스타그램을 연상시키는 진화된 형태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AI를 결합하여 사용자들이 AI를 활용해 만든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등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공유를 넘어, AI피블은 창작자들에게 PIB라는 자체 암호화폐로 보상하며, 그들의 작품을 이미지 스톡 마켓, 유튜브 쇼츠, 틱톡,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판매 대행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창출한다.

피블사 대표 이보람은 “AI 기술 발전으로 인한 인간의 실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AI피블은 사용자 상상력에서 탄생한 AI 콘텐츠로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하며, ‘기본 소득’ 정책을 실천하는 세계 유일의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통해 미래 노동 시장과 창작의 경계를 재정의하고, 모두가 창조적 능력으로 경제적 안정을 추구할 수 있는 새 시대의 문을 열 것”이라고 강조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