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웹소설, 캐릭터, 시나리오 4개 분야 콘텐츠 개발 지원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재)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도내 콘텐츠 창작자 발굴 및 저변 확대를 위한 ‘2024년도 강원 콘텐츠IP 개발 지원사업’에 참가할 창작자를 모집한다.

올해는 웹툰·웹소설·캐릭터·시나리오 4개 분야의 10개 이상 IP(개인 또는 팀)를 선정하여 창작지원금과 워크숍,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참가 자격은 강원도민 또는 강원 소재 고등학교 이상의 재학(휴학)생이며, 2월 26일부터 3월 22일 18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특히 올해는 지원분야에 시나리오 분야가 추가되고, 참가 연령이 확대되어 더 많은 도내 콘텐츠 창작자의 참여가 가능해졌다. 서류심의를 통해 선정된 창작자들은 다가오는 5월에 개최되는 워크숍을 시작으로 전문가 1:1멘토링 등을 통해 콘텐츠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2023년 콘텐츠 업 공모대전’참가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각 분야별 창작자 간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상 대표이사는 “도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각 분야 전문가와 멘토링을 통해 콘텐츠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콘텐츠의 확장을 통해 고유의 IP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wfil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3-240-1393)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