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유호정 이종선 대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졌다.

이 업체는 화장품에 대한 유효성,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피부임상시험 전문 기관이다. 10여년 경력을 보유한 피부임상 전문가들이 식약처(MFDS) 가이드라인과 임상시험관리기준(GCP), 보건복지부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면서 화장품 제조사가 의뢰한 화장품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임상시험 설계(컨설팅)부터 피험자 모집, 기기 측정, 데이터 및 통계 분석, 시험 결과 보고서 발행 업무까지 체계적으로 수행한다. 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의 임상시험 결과 보고서는 첨단 장비와 프로토콜을 이용한 정밀 분석에 의해 과학적․객관적으로 도출된 것으로써 보고서의 높은 품질과 정확도, 완성도, 신뢰도를 담보할 수 있다.

이 업체는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시험 완료 후 움직이는 비교 이미지 파일(GIF)과 마케팅에 활용 가능한 임상시험 인증마크를 고객사에 무료로 제공한다.

유효성 테스트 계약을 체결한 고객사에는 무료로 화장품 저자극 테스트를 해준다. 게다가 실용성이 우수한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사의 고정비용을 줄여주면서 본사-고객사 간 동반 성장 토대를 쌓아가고 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 大賞에 선정된 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는 토털 임상시험 서비스 모델을 연구 중이며 앞으로 탁월한 피부임상시험 기술력을 토대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유호정 대표는 “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가 아시아 지역에서 명실상부한 최고 수준의 피부임상시험 전문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임상시험 기술 고도화에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