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W07341

[스포츠서울 | 김민지기자]임창혁 웨이브 PD가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의 올 한 해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임 PD는 8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CGV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쇼케이스’에서 “‘버튼게임’의 경우 1524 남성 시청자들 유입에 효과가 있었다. 화제성 측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였다. 이분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인 ‘약한 영웅’, ‘하우스 오브 드래곤’ 등으로도 시청이 이어지면서 고무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말했다.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먼저 기존 방송사나 매체에서 다루지 않는 주제나 다뤘더라도 연출 등에서 다른 유니크함을 가지고자 했다. 두 번째는 우리 사회에서 한 번쯤은 이야기해야 하는 것에 화두를 던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 PD는 작년 콘텐츠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웨이브는 지상파 방송 콘텐츠를 많이 갖고 있는 플랫폼이기에, 거기서 다루지 않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작년에 많은 시도를 해봤다. 외부적으로 평가 및 성과를 생각해보면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가지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자 했다”며 “콘텐츠별로 모든 주제를 포괄하는 건 아니기에 목표 타깃에는 충분히 어필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해 했던 작품들은 전반적으로 성과가 괜찮았다고 생각한다. 성소수자, 타투이스트 등 소재를 다루면서 시청 타깃이 명확했기에 사회에 압도적으로 회자했다고 느끼지 못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각 콘텐츠별로 성과가 유의미했다고 본다.”

내년 목표에 대해 임 PD는 “2023년은 2022년 대비 제작비를 늘릴 계획은 없고 유지할 예정이다. 2022년도에는 다양한 시도를 도전한 콘텐츠를 진했다면 23년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 나온 콘텐츠들은 누군가에게는 관심 가는 주제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무관심하거나 불편한 지점이 있는 콘텐츠였다고 생각한다”며 “2023년에는 이런 방향을 유지하되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넓힐 수 있도록 고민 중”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웨이브는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 ‘탐사 다큐멘터리 : 국가수사본부’, ‘피의 게임 시즌2’ 등 2023년 신규 예능 라인업을 공개했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웨이브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