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18일 발표되는 신곡 Wake up Remix 뮤직비디오 스틸샷)

수라(SURA)가 오는 18일 원곡과 다른 매력의 ‘Wake up R3HAB Remix’를 선보인다.


소속사 이니셜뮤직은 수라의 디지털 싱글 ‘Wake up (R3HAB Remix)’을 발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곡은 지난 9일 발표된 ‘Wake up’의 리믹스 버전으로 세계적 아티스트 리햅(R3HAB)이 편곡했고 작곡에도 참여했다.


리햅은 글로벌 음악매거진 ‘DJMAG’ 2020 TOP 13위에 오르며 오랜 기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탑 클래스 DJ다. 해외에서는 Rihanna, The Chainsmokers, Bruno Mars, Jason Derulo와 협업했으며 국내에서는 최근 청하와 작업하는 등 전세계 EDM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프로듀서다.


이니셜뮤직 관계자는 “Wake up (R3HAB Remix)은 수라의 매력적인 보컬과 리햅의 풍부한 그루브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해외 EDM 팬들에게 수라가 각인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라며 “동시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는 수라와 리햅의 시너지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곡은 EDM 전문 글로벌 레이블로 널리 알려진 스피닝레코드(Spinnin' Record)가 음원 발매를 담당해 눈길을 끈다. 이 회사가 발매하는 뮤지션 음원 영상은 Spinnin' Records 유튜브 공식계정에 게재되는데 2870만명에 달하는 전세계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EDM 황제로 불리는 마틴 게릭스(Martin Garrix)의 Animals로 약 15억뷰에 육박한다.


2017년 9월 워너 뮤직 그룹이 스피닝레코드를 1억 달러(한화 1,111억 9,000만 원)에 인수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위너 뮤직 그룹(WMG)은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ME),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과 함께 세계 3대 다국적 엔터테인먼트 음반사다.


이니셜뮤직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글로벌 EDM 시장에 도전하는 수라에게 뜻 깊은 발자취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인 위너 뮤직 그룹 산하의 레이블을 통해 국내 여성DJ로서 적극적인 음악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라는 유튜브 채널 ‘수라월드(SURA WORLD)’에서 매주 일요일 저녁 9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평균 천명이 넘는 시청자수를 기록하며 EDM 인기 유튜버로 주목받는 등 활발한 음악활동을 펼치고 있다. 라이브 믹스셋으로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을 선보이고 일상 브이로그를 공유하는 등 수라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확산으로 자리잡은 언택트 문화에 맞게 온라인 콘서트, 홈클럽을 컨셉으로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