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에너지를 만드는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하이드록시라디칼)가 각종 질병과 노화 유발 물질로 지목되면서 수소수(水)에 관한 연구가 학계와 산업계에서 활발히 진행된다.

그 중심에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주)코리아크린시스템(회장 고화석)이 있다. 이 업체는 자화육각수제조기, 냉온 정수기, 생체활성자화수 샤워기 등을 제조해 온 회사로서 자사의 녹조·적조 해독장치가 바다의 물고기를 잘 자라게 하면서 어패류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후 20년간 축적한 연구 노하우를 집약해 미세 전류가 흐르는 물인 ‘수(水)소 미전수’의 생성 원리를 고안하고 원자 수소 필터를 탑재한 미전수자화정화장치를 설계했다.

원자 수소필터와 미세자화정화장치를 거쳐 생성된 ‘수(水)소 미전수’는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선택적으로 제거하며 세포를 복원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

코리아크린시스템은 ‘수(水)소 미전수 제조기’에 대한 판매/렌탈/필터관리/A/S를 아우르는 원스톱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사 직영 전국 365일 고객 대응 체제를 가동한다.

서비스 요청 시 당사의 숙련된 기술자가 고객의 가정이나 사무실로 직접 찾아가서 서비스하므로 고객만족도가 매우 높다.

(주)코리아크린시스템 고화석 회장
(주)코리아크린시스템 고화석 회장

고화석 회장은 ‘수(水)소 미전수 제조기’ 외에 친환경 생선건조기, 수소방울 호흡가습기, 수소캡슐, 수소방울 세제, 수소비누 등 수소 기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진력하는 중이다.

2019 대한민국 신지식 경영 대상, 2020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그는 “건강수(水)로 각광받는 ‘수(水)소 미전수 제조기’는 기능성·편리성·위생성·실용성·안전성·내구성·경제성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제품”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한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코리아크린시스템은 72개 지사와 대리점에서도 환경 보호 및 인류 건강 증진을 위해 좋은 물 연구·개발 및 공급에 힘쓴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