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통포레스트 전경
이달 오픈을 코앞에 둔 캠프통포레스트 전경(조감도)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야! ‘통’ 크네” 국내최대 수상 레저 파크 ‘캠프통포레스트’ 그랜드 오픈

“야! 물이 춤춘다” 경기도 가평 청평 호수에 올 7월 3만3000㎡(약 1만평) 규모 수상레저 천국 ‘캠프통포레스트’가 생겨난다.

현재도 SNS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캠프통이 청평호 건너편에 초대형 수상 레포츠 타운을 오픈하는 것. 캠프통포레스트는 무려 3960㎡(약 1200평) 대형 바지선과 견인보트 48대를 이용해 수십 종의 수상 놀이기구를 설치했다.

캠프통포레스트 전경
캠프통포레스트 롯지

이와 함께 신개념 숙박시설도 함께 문을 연다. 한 자리에서 놀고 먹고 자는 것이 가능해졌다. 캠프통포레스트 롯지(LODGE)는 대자연 속 하룻밤 묵어가는 낭만을 보장한다.

또한 최첨단 IT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내 826㎡ 실외 2640㎡ 트러스 구조로 수상 레저와 함께 하는 ‘카페캠프통’도 함께 오픈할 예정이다. 카페캠프통에선 향기로눈 커피 등 음료와 맛있는 베이커리 등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로운 커뮤니티와 살롱 문화를 함께 선보인다.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총 3만3000㎡ 규모다. 캠프통포레스트에는 바지선과 수상 워터파크, 대형 카페와 롯지가 있다. 풀사이드 파티와 야외 온수 스위밍 풀, 대형 트러스와 조명을 갖춘 야외무대에 1500개의 로커를 갖춘 최신식 샤워실, 300여 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바비큐 시설, 애견인들을 위한 애견카페 도토리와두부 등 부대시설이 있다.

캠프통포레스트 전경
캠프통포레스트 워터마징가

여기다 와일드 펀, 밴드 왜건, 자이언트 마블, 플라이피시 등 수십 종 견인식 놀이기구, 워터 범블비, 워터 포르셰, 워터 페라리, 워터 마징가 등 4종의 각각 개성을 갖춘 어벤저스 보트, 12명이 함께 즐기는 파티 크루즈 등 총 48종 보트 등 스릴넘치는 어트랙션과 설비를 갖췄다.

이중 견인식 놀이기구는 물 위에서 고속 보트가 이끄는 놀이 기구를 말한다. 와일드 펀, 5인 와플, 4인 땅콩, 디스코보트, 팡팡, 밴드 왜건, 더블 바나나보트, 자이언트 마블, 헥사곤, G-ral, 로터스, 플라이 피시, 드래곤 플라이 등이 있다.

이번에 도입한 어벤저스 보트 4종이 눈길을 끈다. 스페인에서 수입한 고속보트로 각각 특성과 개성을 품었다. 체감속도 220㎞로 달리는 스피드 보트 ‘워터 페라리’, 물속으로 순간 잠수를 하며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워터 범블비’, 540도 급회전을 통해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워터 포르쉐’, 지그재그 Z커브로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워터 마징가’ 등이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린다.

캠프통포레스트 전경
견인식 놀이기구, 캠프통포레스트 자이언트 마블

체험 각도 90도 4개 레인의 초대형 몬스터 슬라이드와 60여 종 에어 바운스로 구성한 6610㎡ 규모의 호수 위 초대형 워터파크도 압권이다. 20m 높이 3층 바지선에서 미끄러지며 공중으로 솟구쳐 무중력 체험을 하게 하는 총 4개의 초대형 몬스터 슬라이드와 블롭 전용 바지선까지 갖췄다.

총 3팀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블롭 점프 등 가족, 친구, 연인, 동료 할 것 없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 어트랙션이 대자연의 싱그러움 속에서 펼쳐진다.

캠프통포레스트 전경
캠프통포레스트 앞을 고속보트가 질주하며 스릴을 선사한다.

대한수영연맹 공식 규격 25m×10m 크기 수영장에 온수 시설까지 갖춘 야외 온수 스위밍 풀은 야간 수영과 풀사이드 파티가 가능하다. 낮엔 워낙 차가운 북한강 물에서 놀고 야간에는 따뜻한 온수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100여 개의 선베드와 카바나, 각종 조명시설과 최첨단 음향설비를 갖춰 한 여름 파티 피플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캠프통아일랜드와 캠프통포레스트를 운영하는 ‘통 그룹’의 진영주 대표는 “젊은 층의 레저 명소가 인공적 닫힌 공간에서 대자연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캠프통아일랜드와 캠프통포레스트는 드넓은 호수를 무대로 자연과 하나가 되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수상 어트랙션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요트나 크루즈로 대변되던 해양 마리나와는 전혀 다른 견인형 보트를 활용한 액티브한 수상 레저의 새 장르로, 가평을 시작으로 여수, 부산, 동해안, 제주 등에 진출할 계획이며 중장기 글로벌로 진출 계획 등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놀이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진 대표는 밝혔다.

캠프통포레스트 전경
캠프통포레스트 수상 레저 시설

한편, 캠프통아일랜드와 캠프통포레스트의 이용권은 수상레저 이용권 워터파크 종일권부터 수상 놀이기구 빅1~6 및 종일 무제한 이용권 등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9900원부터 8만3000원까지이고, 수상 레저 바비큐 롯지 숙박 패키지 이용권의 가격은 34만원부터 53만원까지(2~4인기준)이다. 캠프통포레스트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이달 13일까지, 캠프통포레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권을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해준다.

demor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