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세월호 막말 논란'을 일으킨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학 동기들의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비판을 받고 퇴장한 사실이 알려졌다.


17일 이영성 한국일보 편집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동기 카톡방에서 나간 차명진'이라는 제목의 게시글과 단체카톡방 캡처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어제(16일) 대학 동기 카톡방. 평소 점잖던 김학노(영남대 정외과 교수)가 차명진을 험한 말로 꾸짖었다. 군부 독재에 저항하던 명진이가 어쩌다 이 지경이 됐는지"라는 내용이 적혀있다.


공개된 사진 속 김학노 영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서울대 정치학과 동기 단체카톡방에서 "차명진이 이 나쁜 XX야. 정신 언제 차릴래"라고 비판했다.


그러자 차 전 의원은 채팅방을 나갔고, 김 교수는 다시 차 전 의원을 단체카톡방에 초대하며 "이 XX가 어딜 도망가”라고 재차 비난했다. 차 전 의원은 또다시 채팅방을 나갔다.


이에 김 교수는 "없는 자리에서 욕하기도 뭐하고, 아무튼 명진이는 오늘부터 완전 아웃"이라고 남겼다. 또 다른 동기인 윤동영 연합뉴스 선임기자는 "예전부터 아웃이었다"고 덧붙였다.


차 전 의원, 김 교수, 이 편집인, 윤 선임기자 등은 서울대 정치학과 79학번 동기로 알려졌다.


앞서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참사 5주기였던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 세월호 사건과 아무 연관 없는 박근혜, 황교안에게 자식들 죽음에 대한 자기들 책임과 죄의식을 전가하려 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후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


한편, 차 전 의원은 17·18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현재 한국당 경기도 부천 소사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news@sportsseoul.com


사진 | 이영성 SNS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