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방송인 광희의 매니저를 둘러싼 '일진설'에 소속사 측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추가 증언이 이어지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광희 매니저 유시종 씨가 첫 등장했다. 전역한 광희를 데리러 간 유 씨는 취재진에게 광희의 사진을 잘 부탁한다고 인사하는가 하면 광희의 전역을 축하하기 위해 케이크를 사서 선물하는 등 센스 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광희 매니저 유 씨 일진설이 제기된 건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이 게재되면서부터다. 게시자는 유 씨가 의정부에서 잘 나가는 일진 중 한 명이었다고 주장하며 "일진들 흔히 하는 말처럼 본인은 중학교 때 친구들하고 몰려다니고 술 담배는 했어도 절대로 때리거나 빼앗는 등 나쁜 짓은 하지 않았다 그러면 끝이고 지금에 와서 맞은 증거가 있는 것도 아니고 증거라고는 내 서러운 기억들뿐인데 그마저도 원래 때린 놈은 기억 못 하고 맞은 놈만 기억한다"라며 장문의 글을 적었다.


그러면서 "'전참시' 1회 때부터 잘 봤는데 최근엔 박성광이랑 송이 매니저까지도 CF 나오던데 얘도 그럴 수 있다는 거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솟네요"라고 덧붙이면서 '전참시'에 출연한 유 씨에 대해 거부감을 드러냈다.


전역 후 '전참시'로 예능 복귀를 한 광희는 때아닌 매니저의 일진설로 구설수에 오르게 됐다. 논란이 커지자 광희 소속사 본부이엔티 측은 26일 "광희 매니저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자신은 소위 '일진'이 아니었으며 본인은 그런 일을 한 적도 없고 전혀 기억에 없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글을 올린 분께 확인하고 싶었지만, 개인정보 보호법 때문에 찾을 수 없었다. 게시자분이 소속사 이메일 등 연락을 준다면 직접 만나 자초지종을 듣고 싶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공식입장이 발표된 후 한 네티즌이 추가 폭로를 해 파장이 커지고 있다.


26일 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을 '의정부중학교 56회 졸업생'이라고 소개한 게시자의 추가 폭로글이 게재됐다. 그는 "나는 유시종의 옆 반이었고 우리 반에 유시종 친구가 있었다"면서 "직접적으로 당한 것이 아니라 기억이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유시종의) 무리들이 약해보이고 순해 보이는 애들 괴롭혔던 것은 확실하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 씨를 향해 "네가 '전참시' 하차하는 것은 딱히 원하지 않는다. 지금 열심히 사는 것이 죄는 아니다"라면서 "피해자들에게 진정 어린 사과는 해라"고 꼬집었다.


한편, 광희는 지난 2017년 3월 입대해 지난 7일 만기 전역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l MBC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