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재덕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 배우 선우재덕이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선우재덕 성추행 고발’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해당 글을 통해 지난 2003년 MBC ‘죄와 벌’ 외주 제작을 맡은 프로덕션 제작사에서 조연출로 근무하며 검사 역의 선우재덕과 처음 만났다고 전했다. 작성자는 초반 좋은 이미지를 줬던 선우재덕이었지만 개인적으로 문자와 전화가 이어졌고 노래방에서 성추행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작성자는 당시 어린 나이였기에 혼란스러웠고 이후 직장을 옮겼다며 “수치스럽고 내가 그렇게나 판단력이 떨어졌다는 사실에 창피해서 이 이야기를 누구에게도 이러한 디테일까지 자세하게 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작성자는 최근 ‘미투’ 운동과 관련된 뉴스를 보며 용기를 얻고 활동하는 선우재덕의 모습에 억울하고 화가 나 폭로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작성자의 글에는 상세한 당시 상황이 적혀 있어 진위 여부에 대한 논란이 커졌다. 작성자는 이내 해당 글을 삭제했지만 현재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원문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선우재덕 측 관계자는 연락이 닿고 있지 않다.

한편 최근 연극계, 문학계에 이어 연예계 전반에서는 성추행을 폭로하는 ‘미투’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이윤택 연출을 비롯해 배우 조민기, 조재현, 최일화 등의 성추행 사실이 폭로되며 큰 충격을 주고 있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씨앤코E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