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4차 산업혁명의 중심 가상현실 VR게임방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드림파크(대표이사 이봉규)는 지난17일 광화문 프레스센타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린 가상현실 게임방 쇼미더VR 창업설명회에 200여명의 예비창업자들이 대거 몰려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날 쇼미더VR은 창업설명회를 통해 본격적인 가맹점 확산의 신호탄을 열었으며 이는 향후 VR 게임방 확산에 중요한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컴퓨터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현실을 생성시키고 특수한 출력기기를 사용해 그 환경에 처해 있는 것과 같은 체험을 제공하는 VR(Virtual Reality,가상현실) 게임방 창업이 2017년 핫한 창업아이템 이슈로 뜨고 있는 가운데 쇼미더VR은 2016년 국내 최초로 홍대 상권에 VR 게임방을 오픈하여 가상현실체험 게임방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그 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 것이어서 예비창업자들의 큰 관심 속에 알찬 창업정보가 전달되었고 그 반응도 뜨거웠다. 또한 이 번 쇼미더VR 창업설명회에서는 정부정책자금 대출 안내도 소개되어서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쇼미더VR 창업설명회
쇼미더VR 창업설명회

VR 시장이 언제 대중화가 될 것인가는 정확하게 확신할 수는 없지만 VR 관련 사업이 성공하리라는 것과 그 시기가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는 점에는 큰 이견이 없어 보인다.

우리나라 VR 업종은 이제 출발 단계이지만 창업 시장에서의 관심은 그 어느 때 보다 뜨겁다. 그야말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써 VR 게임방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쇼미더VR은 가까운 도심 속에서 가상현실 게임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손쉽게 저비용으로 선점 창업이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놓은 상태다.

쇼미더VR이 저비용 창업과 고수익 실현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고 창업주들과 함께 성장 신화를 쌓아 갈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쇼미더VR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쇼미더VR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