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래퍼 스윙스가 과거 쓴 가사에 대해 故 배우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불편한 심경을 드러낸 또 다른 댓글이 공개됐다.


29일 본인을 최준희라고 밝힌 네티즌은 '스윙스 랩 가사에 불편한 심경 드러낸 최진실 딸 최준희'라는 제목의 기사에 댓글을 남겼다.


"솔직히 저 화날만하지 않았나요?"라고 말문을 연 최준희는 "심지어 사건 보면 저랑 오빠 어렸을 때 같던데. 물론 스윙스 팬분들에겐 제가 이렇게 말하는 데 조금 안 좋아 보일 수도 있지만 저희 입장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그런 비판을 받는 게 화가 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어 "이렇게 뜨는 게 잘못된 건 알지만 스윙스의 잘못은 많은 사람이 알아줬으면 좋겠다. 저 그리고 랩 좋아한다. 스윙스를 안 좋아하는 것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윙스는 지난 2010년 래퍼 비즈니즈의 '불편한 진실'이란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 곡에서 스윙스는 '불편한 진실? 너흰 환희와 준희 진실이 없어 그냥 너희들뿐임'이라는 가사를 써 많은 비판을 받았다.


이에 스윙스는 자신의 미니홈피에 "며칠 전 래퍼 비지니즈의 앨범이 발매되었고, 앨범의 수록곡 중 한 곡에 제가 참여하게 되었다. 제가 쓴 가사의 표현 중 고인과 유가족이 실명으로 언급이 되었는데, 유가족의 심정을 잘 헤아리지 못하고 본의 아니게 상처를 입히게 된 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라며 "고인과 유가족을 욕보이거나 마음의 상처를 줄 의도는 전혀 없었음을 말씀드리고 싶다. 평소에 저희 표현들이 중의적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은데, 제목과 다른 문맥을 고려하여 가사를 쓰다 보니 큰 실수를 저질렀다. 문제가 된 부분은 제가 가사상으로 비판하는 대상에 대하여 거짓이 가득하다는 의미를 강조하려는 의도에서 사용한 표현이었다"고 해명했다.


뉴미디어국 news@sportsseoul.com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