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_할리데이_위아더나잇
위아더나잇 ‘할리데이’. 제공 | 루비레코드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지난 해 발표한 EP 앨범 [별, 불, 밤 이런 것들]로 2016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후보에 오른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이 3월 15일 디지털 싱글 [할리데이]를 발매한다.

이번 디지털 싱글 [할리데이]는 지난 해 발매한 EP [별, 불, 밤 이런 것들]에 연장선상에 있는 노래로 신스팝 장르를 표방한다. 곡은 전체적으로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흐름 속에 진지함이 묻어나는 철학적 메시지가 돋보인다.

“제가 휴가를 원했던 이유는 늘 일상 밖에서 나를 발견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휴가에서 돌아오는 길,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그 시간에 나는 더욱 희미해졌습니다. 휴가에서 마주쳤던 내가 아닌 다시 현실의 나로 돌아오는 것, 일상으로 돌아오는 길에서 느끼는 이질감이 제 마음을 복잡하게 만들었죠. 그러다 가만히, 일상의 작은 것들이 모두 나에게 결국 휴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말, 낮잠, 연인과의 산책… 우리가 우리 다워지는 시간들. 그렇게 이 노래는 시작되었습니다” (함병선 보컬)

위아더나잇의 보컬 함병선은, 이번 곡을 만들기 위해 본인이 경험한 여행의 의미를 생각하다가 자신과 가장 밀접하고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상에 대해 돌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그 일상 속에서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 즉 일상의 나에게 휴식이 되어주는 연인과의 시간, 존재에 대한 이야기를 노랫말에 담아냈다.

디지털 싱글 [할리데이]는 지난 해부터 음악적으로 변화한 위아더나잇의 음악적 변화에 완숙함을 녹여내기 위해 공을 들인 작품이다. 커버 아트는 2015년부터 함께 작업한 SUKIN이 담당하였고, 싱글 ‘별, 불, 밤’ 과 ‘드라이브’ 의 뮤직 비디오 촬영으로 호흡을 마쳤던 2diot Photos’ 팀에서 이번 싱글 뮤직 비디오를 촬영하였다.

2016년 위아더나잇은, 3월 26일 동인천에서 있는 사운드 바운드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국내 많은 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monami153@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