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호장룡 운명의 검 이미지_메인아트
제공|넷플렉스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가 금일 ‘와호장룡’의 속편인 ‘와호장룡: 운명의 검’ 독점 제공(한국시간 2월 26일 17시)을 앞두고 원화평 감독과 주연 배우 양자경의 인터뷰가 담긴 액션 제작 특별 동영상을 공개했다.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이안 감독의 세계적인 대작 ‘와호장룡’이 15년 후 ‘와호장룡: 운명의 검’으로 다시 돌아왔다. 원작 영화의 테마를 그대로 옮겨와 잃어버린 사랑과 청춘의 사랑, 전설의 검과 구원의 마지막 기회에 대한 이야기와 무술 세계의 운명을 결정하는 선과 악의 대결을 다룬 화려한 무협액션이 대조를 이루는 서사시를 담았다.

와호장룡 운명의 검_제작스틸컷1
제공|넷플렉스

‘매트릭스’ 3부작, ‘킬빌’ 1,2편의 무술 감독과 태극권 연출을 맡은 원화평이 감독을 맡았고, ‘와호장룡’과 ‘더 레이디(The lady)’의 양자경이 와호장룡 1편에 이어 유수련 역을, ‘엽문’ 1,2편, ‘몽키킹: 손오공의 탄생’의 견자단이 멍쓰자오역을 맡았다.

‘와호장룡: 운명의 검’은 왕두루 원작의 ‘학철오부곡’ 소설의 5부인 ‘철기은병’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마르코폴로’의 존 푸스코(john Fusco)가 각본을, ‘킹스 스피치’,’아티스트’의 하비 웨인스타인(harvey Weinstein), ‘프라이데이 나잇 라이트’, ‘론 서바이버’, ‘핸콕’의 피터 버그(Peter Berg)와 사라 오브리(Sarah Aubrey)가 제작을 맡았다. 제작 책임은 ‘헤드헌터’, ‘이미테이션 게임’ 감독인 모턴 틸덤(Morten Tyldum), ‘액스맨’ 시리즈를 제작한 랄프 윈터(Ralph Winter), ‘메달리온’에 출연한 황추생(Anthony Wong), ‘메달리온’ 각본의 베이 로건(Bey Logan)이 맡았다.

와호장룡 운명의 검_제작스틸컷2
제공|넷플렉스

‘와호장룡: 운명의 검’에는 양자경과 견자단 이외 ‘글리’와 ‘무법도시’의 해리 슘 주니어(Harry Shum Jr), ‘7번째 아들’, ‘하와이 파이브 오’의 제이슨 스콧 리(Jason Scott Lee), ‘방탄승’의 로저 유언(Roer Yuan), ‘무법도시’의 원려기, 새로 합류한 나타샤 류 보르디초(Natasha Liu Bordizzo)도 출연한다.

촬영감독은 ‘드라이브’,’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쳐 패스트’의 톰 시겔(Tome Sigel), 디자인은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반지의 제왕’의 의상 디자이너팀 엔길라 딕슨(Ngila Dickson), 미술감독은 그랜트 메이저(Grant Major), 시각효과 감독은 마크 스테트슨(Mark Stetson)이 맡았다. 촬영은 뉴질랜드와 중국에서 진행 되었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