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롯데 김태형 감독(57)이 취임 후 첫 승을 이뤘다. 4연패를 끊었다. 그것도 부산 사직 개막전에서 첫 승을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롯데는 2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4프로야구 NC전에서 3-1로 역전승을 거뒀다. 선발 윌커슨은 2회초 1실점을 했으나, 슬라이더 커터를 효과적으로 섞어던지며 6.1이닝 3안타 5삼진으로 호투를 펼쳤다.

분기점은 6회말이었다. NC선발 김시훈이 내려간 뒤 바뀐 투수 이준호를 상대로 3점을 뽑아내며 승기를 가져왔다. 고승민 레이예스가 땅볼과 뜬공으로 물러났으나 전준우가 가운데로 몰린 공을 정타로 맞추며 솔로홈런(비거리 130m)을 만들어냈다.

이때 분위기를 탔다. 노진혁 볼넷, 정훈 내야안타로 2사 1,2루 상황이 만들어졌다. NC는 임정호로 투수를 바꿨으나 최항이 스트라이크 존 바깥으로 빠지는 슬라이더를 당겨쳐 좌전안타를 만들어냈다. 2루에 있던 노진혁이 홈으로 들어오며 점수는 2-1이 됐다.

타격 부진을 겪고 있는 유강남도 가세했다. 8구 승부 끝에 몸쪽으로 바짝붙인 134㎞ 속구를 걷어치며 3루 내야안타를 만들며 3-1로 점수를 벌렸다.

마무리 김원중도 8회초 등판해 무실점 피칭으로 NC타선을 잠재웠다. 김원중은 1.1이닝동안 5타자를 상대해 1안타 3삼진 무실점으로 깔끔한 피칭으로 첫 세이브를 신고했다. socoo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