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화사, 선미 등 국내 톱 아이돌이 대거 출연하는 ‘2024 여수엑스포 OTT페스티벌’에 뜬금없이 일본 성인 비디오(AV) 배우가 초청돼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누리꾼들은 “여스엑스포 뮤직 페스티벌에 일본 성인 비디오 배우가 출연하는 것 실화인가요”, “에로 산업의 양지화를 추구하는 것이 한국 대표 축제냐”며 강한 질타를 쏟아내고 있다.

‘여수엑스포 OTT뮤직페스티벌’을 주관하는 여수 OTT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5월 24~25일 여수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 참여할 라인업을 공개했다.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를 비롯해 유명 DJ가 출연한다고 대대적으로 알렸다. 실제로 선미, 화사, 이무진, 크래비티, 김필 등 유명 가수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논란은 DJ 자격으로 참가한다고 이름이 올라온 일본의 오구라 유나가 일본 성인 비디오 배우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부터 일기 시작했다.

전 세계 16억 명 넘는 OTT 이용자와 함께한다는 취지로 페스티벌 이름도 ‘여수엑스포 OTT뮤직페스티벌’인데 갑자기 일본 성인 비디오 배우가 참가해 페스티벌 정체성이 퇴색된다는 목소리가 높다.

특히 여수 OTT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측이 이 행사를 세계적인 행사로 발돋움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해 세계인의 시선이 모이는 행사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당장 일본인들이 이 행사를 바라보는 시각이 어떨지 의구심이 인다.

이같은 반응에 대해 여수 OTT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측은 “오구라 유나는 서브무대 DJ공연을 위한 출연자를 처음 검토하는 단계에서 내용 유출로 인해 잘못 보도됐다. 공식적으로 오구나 유나는 ‘여수엑스포 OTT뮤직페스티벌’에 출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