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X 최태훈 1
TNX 최태훈 제공 | 피네이션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TNX(티엔엑스, The New Six)가 소속사 수장이자 가수 싸이의 조언을 전했다.

싸이가 수장인 피네이션의 첫 번째 보이그룹 TNX(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가 15일 두 번째 미니앨범 ‘러브 네버 다이즈’를 내고 데뷔 후 첫 컴백에 나선다. 신보 발매를 앞두고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 2021년 SBS에서 방영된 보이그룹 프로젝트 ‘LOUD:라우드’에서 피네이션 최종 데뷔조로 선발된 이들은 지난해 5월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 업’(WAY UP)으로 데뷔했다. 특히 데뷔 당시부터 싸이의 첫 아이돌로 주목받았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오성준은 컴백에 앞서 싸이가 해준 조언을 묻는 질문에 “싸이 대표님께서 ‘베스트’도 좋지만 너희만의 색깔을 가진 ‘디 온리’가 되라며 자신감을 가지라고 해주셨다”고 답했다. 은휘는 1집과 달라진 음악색에 대해 언급하며 “(대표님께서) 모두가 즐겨 들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악을 하자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특히 리더 최태훈은 “늘 피드백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하다.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다. 항상 말씀해주시는 대로 겸손하게 차근차근 저희만의 무대 만들어 나가겠다”고 싸이에게 진심어린 영상 편지를 남기며 존경심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TNX의 두 번째 미니앨범 ‘러브 네버 다이즈’는 오늘(15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번 신보는 10대의 사랑, 이별과 그리움, 정체성에 대한 고민 등 청춘시절 뜨겁게 간직하고 있던 우리들의 추억을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한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 ‘아이 니드 유(I Need U)’와 ‘러브 오어 다이’를 비롯해 앨범명과 동명의 수록곡 ‘러브 네버 다이스(Love Never Dies)’, ‘워슨트 레디(Wasn’t Ready)‘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