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착한세제 이민학 대표
더착한세제 이민학 대표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광고나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 받지 않고 본인 가치판단에 따라 합리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더착한세제’는 이런 흐름을 충실히 반영해 친환경 세탁·주방 세제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이민학 더착한세제 대표는 세제 관련 기업에 근무하던 중 가습기 살균제 파동으로 인해 친환경 제품 및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계기로 창업하고 기초화학을 공부했다. 이후 선산이 있는 창원시 진북면 평지산 편백나무 숲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을 이용해 친환경 세제를 개발했으며 세척력, 피부 자극 테스트를 2000여 번 이상 진행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더착한세제는 야채·과일 세척용 1종 식기세척기 세제(업소용)를 비롯해 오븐 클리너, 세탁기용 린스 등 지구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친환경 제품을 B2B, B2C로 판매하고 있다.

2019년에는 신규 가정용 세제 브랜드 공간케어를 론칭하고 천연 항균 탈취제 편백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호흡기와 피부를 자극하는 석유계 계면활성제, 에탄올 등 화학 물질 없이 100% 순도 편백수를 저온 감압 방식으로 생산한다. 국내 편백수 제품 최초로 비건(Vegan) 인증을 취득했으며 편백수 제조 장치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이외에 OEM, ODM 방식으로 천연 추출물 기반 올인원 청소 세제, 욕실 세정제를 생산하며 가정용 세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더착한세제는 제품에 함유된 모든 성분을 투명하게 공개할 뿐만 아니라 자연 유래 물질로 세제를 생산하고 생분해 플라스틱 용기와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는 등 탄소 배출 제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재활용 가능한 캔 소재 용기를 사용할 예정이다.

ESG 경영에 힘쓰고 있는 이 대표는 대구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편백 및 천연 추출물 기반 섬유유연제, 천연세정제, 곰팡이제거제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시장 점유율 향상, 브랜드 인지도 증진에 주력하며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구상하고 있다. 그는 “독자 기술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주방 세제를 개발해 비건 인증을 취득하고 자연 유래 성분 세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는 계획을 수립했다. 오는 9월 공장을 확장 이전하고 세제 원료 및 용기 개발·생산·유통을 포괄하는 올인원 프로세스를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