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단비 01

[스포츠서울 | 심언경기자]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을 연출한 윤단비 감독이 작품에 참여한 이유를 밝혔다.

윤 감독은 16일 시즌 오리지널 영화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이하 ‘어나더 레코드’)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이제훈 배우님의 다큐멘터리라면 한번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재밌는 작업이 되고 새로운 얼굴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뜻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훈이)사생활이 오픈된 분이 아니었지 않나. 이번 기회에 저도 알고 싶고, 같이 알아가는 경험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저 역시 안 해봤던 시도다. 지금 아니면 두려움이 생기겠다 싶어서 참여했다”고 전했다.

작품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현재의 나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윤 감독은 “다른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인물에게 공감이 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과거의 선택에 아쉬움도 있고 후회도 있다. 그래도 그 선택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지 않나. (이를 깨달으면)현재에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했다. 이런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바람”이라고 얘기했다.

한편, ‘어나더 레코드’는 이제훈의 리얼한 모습과 엉뚱한 상상을 오가는 시네마틱 리얼 다큐멘터리다. 오는 18일 오후 6시 시즌에서 공개된다.

notglasses@sportsseoul.com

사진 | 시즌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