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수지기자] 대한민국 찜닭 프랜차이즈 ‘일미리금계찜닭’이 6년 연속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일미리금계찜닭은 시그니처 ‘구름치즈찜닭’을 비롯해 꽃삼겹찜닭, 레드파스타찜닭 등 다양한 퓨전찜닭을 선보이고 있는 원조 퓨전찜닭 창업 브랜드로서, 전국 200호점을 돌파하고 업계 매장 수 기준 1위로 자리 잡았다. 11년 업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은 물론 가맹점과의 신뢰도 돈독히 쌓고 있으며,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상생 정책을 펼쳐 6년 연속 이와 같은 쾌거를 달성했다.


일미리금계찜닭이 이러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매장 운영 전략 덕분으로 보인다. 홀과 배달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형 매장이 주를 이루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배달 트렌드에도 안정적인 운영을 펼치고 있으며,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는 등 위기를 기회로 바꾼 브랜드 라는 평을 받았다. 더하여 초보자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1mm 밀착 교육 시스템’, ‘일미리 마켓’, ‘동종업계 최대 상권보호’ 등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유망 프랜차이즈로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일미리금계찜닭은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로 자리 잡고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공중파 및 케이블 드라마, 라디오 제작지원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공중파 드라마 제작지원은 업계에서 유일한 만큼 브랜드 가치를 더욱더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