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설동궁찜닭이 ‘2020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 프랜차이즈(찜닭)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소비자감동 경영을 실천하며,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설동궁찜닭
설동궁찜닭

설동궁찜닭은 2010년 대구 달서구에 처음 문을 열어 현재는 160개의 가맹점을 출점했다.

설동궁찜닭의 대표 메뉴인 황금찜닭은 기존의 안동찜닭으로 불리던 간장에 끓인 방식을 변형해 고추장을 첨가하고 한약재의 향과 천연 조미료를 이용해 깊은 맛을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황금찜닭뿐 아니라 닭볶음탕과 불찜닭, 로제찜닭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개발하여 고객의 다양한 기호에 부합하는 음식을 개발했고 특히 지역의 대표 음식인 납작 만두를 찜닭 위에 올려 기존 찜닭에 새로움을 더했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는 실내 업장을 갖추지 않고 배달만 하는 매장을 출점하지 않는 등 위생적인 관리와 고객 만족 및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계자는 “건강한 맛에 대한 변하지 않는 고집으로 느리지만 묵묵히 10년을 걸어왔기에 이번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생각한다.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귀한 고객을 대접하는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