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최민지기자] 쇼트트랙 여자 계주에서 페널티를 받은 중국의 반발이 거세지자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이 반칙 장면을 공개하며 논란을 일축했다.


지난 20일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결승전에서 한국 대표팀(심석희, 최민정, 김예진, 김아랑, 이유빈)은 4분07초361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중국이 두 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으나 비디오 판독 결과 레이스 도중 임페딩 반칙을 범한 것이 확인됐고, 결국 실격처리됐다. 이에 중국 선수들과 코치진은 "한국이었으면 실격당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결과를 납득할 수 없다는 주장을 펼쳤고 중국 여론도 들끓었다.


중국의 반발이 거세지자 ISU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격처리된 중국과 캐나다의 반칙 장면을 공개했다. ISU는 "20일 열린 쇼트트랙 3000m 계주 결승에서 심판이 판정한 이미지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더 이상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며 사실상 논란에 종지부를 찍었다.


공개된 사진에는 중국의 판커신이 한국의 최민정을 밀고 있는 모습과 함께 넘어서는 안 될 빨간 선까지 친절히 표시되어 있었고, ISU는 "중국 선수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급격히 들어와 한국 선수에게 임페딩 반칙을 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julym@sportsseoul.com


사진ㅣISU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