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보리 무료체험 이벤트
보리보리몰 무료체험 이벤트.  제공 | 보리보리몰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유아동 업계에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이 활발하다. 소비자는 체험을 통해 실제 이용객이 남긴 후기를 볼 수 있어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도 큰 비용 부담을 들이지 않고 고객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으며, 입소문 효과도 얻을 수 있다.◇젊은 주부들 타깃, 카시트부터 완구류까지 ‘다양’

유아동 업계는 체험단 참여율이 높은 젊은 주부들이 주요 타깃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무료 체험단 활동을 펼친다. 무료 체험의 주요 아이템으로는 힙시트 캐리어나 카시트와 같은 유아용 안전용품부터 젖병, 매트 등 육아용품 및 유아동복, 완구류까지 다양하다.

무료 체험 서비스는 상시적으로 운영하는 페이지를 통해 일주일에서 한달 간의 정해진 기간 내에 참여를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선택한 제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제품을 받은 고객은 이용 후기를 블로그나 SNS를 통해 공유한다. 쇼핑몰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매회 1~4개의 아이템이 준비되며, 제품의 가격대 등에 따라 1명부터 10명 이상의 참여자를 모집하기도 한다.

◇무료 체험 아이템 상시 운영, 적립금·육아 정보는 ‘덤’

LF 계열의 유아동 전문 보리보리몰은 엄마들을 위한 커뮤니티 ‘좋아요 맘(Mom)’을 통해 아이와 엄마들을 위한 무료 체험 아이템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달 베스트 후기를 남긴 10명은 최대 1만원의 적립금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보리보리몰 관계자는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추후 구매 결정을 할 수 있어 매회 500여 명의 회원들이 신청하는 등 엄마의 관심이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보리보리몰은 오는 28일까지는 네이처 힙시트 캐리어,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는 북유럽 친환경 리베로 스킨케어 제품의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보리보리 커뮤니티에서는 무료체험뿐 아니라 ‘좋은 부모 팁(tip)’, ‘감성 룩북’과 같은 육아 정보, 아이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나 연극 예매권을 증정하는 문화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은 ‘생생 테스터’ 통해 무료 체험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 | 홈페이지 캡처

매일유업의 유아동 전문쇼핑몰 제로투세븐도 ‘생생 테스터’를 통해 무료 체험 서비스를 진행한다. 최근에는 제로투세븐의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인 궁중비책의 리뉴얼을 기념해 물티슈와 선쿠션, 선크림 등 관련 제품과 매일유업의 맘마밀 이유식, 유기농 주스 등에 대한 체험단을 구성했다. 제로투세븐은 지난 모집기간 동안 유모차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선풍기와 유아용 꼬마 바이크 붕붕카를 무료체험 아이템으로 제공했다.

롯데닷컴
롯데닷컴 ‘유아동관 체험단’ 모집 사례 .  사진 | 홈페이지 캡처

유아동을 위한 전문몰이 아닌 종합쇼핑몰에서도 무료 체험 신청을 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이벤트존 페이지를 통해 ‘유아동관 체험단’을 상시 운영한다. 현재 롯데닷컴 유아동관 체험단에서는 스페인 명품 유아브랜드 스와비넥스의 실리콘 재질로 제작된 미닝라이프 에볼루션 노리개 젖꼭지(6개월 이상)를 10명에게 제공한다. 지난 행사에서는 에끌레브의 펄스 올인원 힙시트 캐리어, 핑크라이닝의 미니 백팩 등을 무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 유아동 업계 관계자는 “무료 체험 마케팅은 유아동을 위한 수많은 제품 가운데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어 엄마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입소문 마케팅’ 효과도 얻을 수 있어 보다 다양하고, 톡톡튀는 유아동 무료 체험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