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 필수아이템 선글라스 내얼굴형에어울리는선글라스는 이미지1
각진얼굴에 어울리는 선글라스. 타투 아이웨어 TA3540S-03.

[스포츠서울 남혜연 기자]여름철 대표적인 스타일링 포인트 아이템인 선글라스,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주고 편안한 캐쥬얼 스타일도 멋스럽게 만들어주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이다.

하지만 막상 고르려고 하면 자신의 얼굴에 어떠한 선글라스가 어울리는지 몰라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선글라스는 잘 착용하면 눈 건강과 패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아이템. 이런 소비자 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fx 빅토리아, 정일우 등 많은 셀럽 들이 사랑하는 핸드 메이드 타투 아이웨어(tattoo eyewear)가 단점은 커버해주고 장점은 살려주는 자신의 얼굴형에 딱 맞는 선글라스를 고르는 tip을 추천한다.

◇각진 얼굴형

튀어나온 광대와 각진 턱은 동양인에게 가장 많은 얼굴형 이다. 이러한 얼굴형에는 아래쪽 바깥선 프레임이 동그란 선글라스가 각진 얼굴형에 곡선미를 부여하고 시선을 분산시켜 각진 얼굴형의 느낌을 부드럽게 보완해준다.

◇동그란 얼굴형

사각형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사각형 프레임의 각이 얼굴의 윤곽을 살려준다. 반대로 동그란 모양의 프레임은 동그란 얼굴을 더욱 부각시키므로 피하는 게 좋다.

ㄹ
역삼각형 얼굴이 어울리는 선글라스. 타투 아이웨어 TA3525S-03.

◇역삼각형 얼굴형

광대에 비해 턱이 빈약한 역삼각형 얼굴은 날카롭고 예민해 보이는 느낌을 준다.

역삼각형 얼굴에는 세로길이가 긴 라운드 형 쉐입 이거나 아랫부분이 넓게 강조 되는 스타일의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광대에 비해 좁아 보이는 턱을 보완해 준다.

스는 이미지3
긴 얼굴에 어울리는 선글라스. 타투 아이웨어 TA3547-01.

◇긴 얼굴형

긴 얼굴은 오버사이즈 형태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이 짧아 보인다. 프레임은 두꺼운 것을 선택 하는 것이 좋다. 코 받침이나 렌즈 상단에 가벼운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 제품 역시, 턱으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켜 얼굴을 짧아 보이게 한다

한편, 타투아이웨어(tattoo eyewear)는 일본에서 시작된 브랜드며 장인의 섬세한 공정을 거쳐 완성된 핸드 메이드 제품으로 이탈리아, 한국, 홍콩, 미국, 싱가폴, 일본 등 12개국의 안경과 선글라스 제조 장인과 유통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글로벌 브랜드 이다. 자세한 내용은(http://www.okm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hice1@sportsseoul.com

기사추천